특판 rp통장 수익률 및 주의사항




시중은행 금리가 너무 바닥을 치고 있다보니,  일반적으로 예금 및 적금으로 돈을 불리기에는 너무 어렵고, 주식투자를 생각하기에는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어느하나 쉬운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본다면 안전하면서 적절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도 분명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rp통장 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판 rp통장으로 원금보장형 상품들도 출시가 되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잘 알아두신다면  추후 수익 내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rp통장이란? 그리고 특판 rp통장이란?


rp통장이란 증권사가 국공채에 투자하여 투자한 개인에게 이자를 주는 상품으로, Requrchase Agreement의 약자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사는 조건으로 발행하는 채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p통장 및 특판 rp통장 수익률은?


일반적인 rp통장은 2~3%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나,  특판 rp통장 상품의 경우에는 5-7%대의 수익을 낼 수 있기도 합니다.



작년에 출시하였던 하나금융의 연 5% RP로 1,000만원 투자시 연 50만원 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은행 예금금리를 적용한다면 이자는 15만원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 RP통장의 경우 안전하기는 하지만,  원금에 대한 보장이 없기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키움증권에서 출시했던 원금보장형 특판 RP통장이 아주 주목을 받게 되었던 것이죠.


이렇게 나오는 특판 상품은 한정 적이기 때문에,  원금 보장형 특판 RP상품 이외에도 안전한 상품들을 평소에 같이 알아 두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원금보장형 ELS상품이 해당되는데요. 




원금보장형 ELS상품의 경우 원금손실에 대한 불안감 없이 투자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예전에 현대에서 출시했던 상품인데요. 2%~14.4%까지의 기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 상품의 경우 1,000만원 투자시 아무리 못해도 연 2%의 이익인 20만원의 수익을 발생하며, 잘되었을 경우에는 140만원 가량의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이처럼 평소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계시다가 나에게 맞는 원금보장형 특판 RP통장 및 ELS상품등이 나왔을때 가입하면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은 어떻게 알아 봐야 하는지?


금융상품을 알아볼때에 사람들은 시중의 증권사 및 은행 창구를 통하여 알아보는데, 예를 들어 B라는 금융기관의 창구에 가서 알아보더라도 B사의 상품만을 추천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객관적으로 좋은 상품을 구별해 내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따라서 특정 금융기관 소속이 아닌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 사람을 통하여 정보를 얻고, 자기만의 노하우로 습득하는 스킬이 필요로 할 것인데요.




이럴때 활용해 볼 수 있는 것중 한가지가 무료재무센터 활용 입니다. 이러한 센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비교자료를 얻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현재 상황 및 목적에 맞는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무료재무센터를 통해 특판 RP통장 및 els상품 등 어떠한 것이 나에게 유리한지 비교자료를 받아 보신 뒤, 2-3곳으로 추스려 시중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무료재무센터[바로가기]


위 센터는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가 필요할때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특판 RP통장 뿐만 아니라, els등 다양한 특판 상품에 대한 자료도 요청해 보시고, 무료 상담 이후에 제공되는 포트폴리오까지 챙기시면서 본인만의 노하우를 축적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즐거운생활이 :